고양이에게 캣타워는 왜 필요할까?
캣타워는 고양이가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며, 건강한 심신발달에 큰 도움을 준다.
<첫째>
고양이들은 원래 나무 위에서 먹이를 관찰하고 살았기때문에 높은 곳을 선호하는데 캣타워는 고양이들에게 안전한 높은 공간을 제공해 준다. 높은 곳에서 사방을 둘러보며 집에 있는 다른 존재를 쉽게 관찰할 수 있다.
<둘째>
고양이들은 스스로 영역을 구분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캣타워는 독립된 공간을 제공해 주어 편안하게 숨어있다가 다른 가족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.
<셋째>
캣타워에는 보통 스크래치 기능도 있어서 고양이가 스크래칭하기 좋은 장소를 제공한다.
이로 인해 가구나 벽지 등 다른 물건을 지킬 수있기도한다.
<넷째>
캣타워는 고양이의 운동량을 증가시켜 준다. 집고양이들은 길고양이보다 운동량이 부족한데
이로 인한 비만, 스트레스 등 건강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. 캣타워는 고양이들이 놀면서 체력도 키울 수 있는 운동장 역할을 한다.
<다섯째>
고양이의 성장 및 발달에 도움을 주는데 특히 어린 고양이들의 사회화 과정에서 놀이를 통해 신체능력을 키울 수 있게 도움이 된다. 인간과의 상호작용에서 긍정적 경험을 쌓는데도 도움이된다.
<여섯째>
캣타워는 고양이의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. 고요한 환경과 안정된 리듬을 선호하는데 캣타워는 시끄러운 가정소음에서 안정된 휴식공간을 제공한다.
<일곱째>
여러 가지 캣타워의 옵션과 기능을 추가하면 공간활용과 인테리어 효과도 누릴 수 있다.
고양이의 취향에 맞게 설치할 수 있고 색상과 디자인 등으로 집안의 분위기를 바꿔줄 수도 있다.
<마지막>
캣타워를 통해 고양잇과 집사간의 관계가 강화된다.
캣타워에서 고양이에게 먹이를 주거나 놀아주는 등 상호작용을 통해 고양이의 신뢰를 얻을 수 있고
더 깊은 정을 나눌 수 있다.
그러므로 캣타워는 고양이의 본능적 욕구와 행동을 충족시켜 주며 신체적 및 정신적 발달, 건강유지, 스트레스 완화 등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캣타워는 꼭 필요하다.
특히 실내의 집고양이들에게 캣타워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고양이를 키운다면
캣타워 설치를 추천한다.